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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기업 넷플릭스의 전망과 역사 그리고 CEO

by 캐시샵 2023. 4. 26.

넷플릭스는 시리즈와 인터넷 연결 지원 디바이스에서 시청할 수 있는 멤버쉽 기반 스트리밍 서비스다. 미국 OTT시장에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전망이랑 역사 그리고 CEO에 대해서 알아보자

전망

넷플릭스는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 중 하나이다. 최근 몇 년간 넷플릭스는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업에서 진화했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으로 전환하면서 성장해왔다. 이에 따라 넷플릭스는 컨텐츠 제작에 많은 자금을 투자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독점적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넷플릭스는 전 세계에서 약 2억 4천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넷플릭스는 현재도 매년 많은 수의 신규 가입자를 유치하고 있다. 이는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넷플릭스는 광고 없는 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에게 좋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넷플릭스는 경쟁 업체들과의 경쟁에서 뒤쳐지고 있다. 디즈니 플러스, 애플 TV+,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등의 경쟁 업체들은 각자의 독점적인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넷플릭스가 보유하지 않은 이러한 콘텐츠들이 매우 인기가 높다. 이에 따라 넷플릭스는 더 많은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여 경쟁 업체들과 경쟁해야 한다. 또한, 넷플릭스는 점점 더 많은 돈을 컨텐츠 제작에 투자하고 있기 때문에 재무적인 부담이 증가하고 있다. 이는 넷플릭스가 수익을 창출하지 못하면 재무적인 위기에 처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 넷플릭스는 스트리밍 시장에서 선두 주자로 자리하고 있다. 하지만 경쟁 업체들과의 경쟁에서 뒤처지고 있는 상태이다. 재무적인 부담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 엄청 좋다고 보기는 어렵다

역사

넷플릭스의 역사는 1997년에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스캇스밸리에서 창업자 리드 해스팅스와 마크 랜돌프에 의해 시작되었다. 처음에는 영화 DVD 판매 및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시작했었다. 당시 대부분의 DVD 대여 서비스 업체는 대여료를 부과했다. 대여한 DVD를 반환할 때까지 고객에게 연체료를 부과했다. 넷플릭스는 첫 번째 대여부터 무제한으로 대여할 수 있게 했다. DVD를 반환할 때까지 연체료를 부과하지 않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했다. 2002년, 넷플릭스는 IPO를 통해 NASDAQ에 상장하였다. 2007년에는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후 넷플릭스는 인기 있는 TV 프로그램과 영화를 인터넷으로 스트리밍하는 것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하였다. 2010년, 넷플릭스는 캐나다에서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이어 2011년에는 라틴 아메리카와 유럽, 2012년에는 아시아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2013년에는 넷플릭스의 첫 오리지널 콘텐츠인 "하우스 오브 카드"가 공개되었다. 이 작품은 케빈 스페이시와 로빈 라이트가 주연을 맡았다. 대한민국의 원작 드라마인 "카드공작소"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이후 넷플릭스는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더욱 많은 자금을 투자하게 되었다. 2018년에는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콘텐츠가 1,000편을 돌파했다. 2019년에는 오리지널 콘텐츠에 15억 달러를 투자하였다. 현재 넷플릭스는 전 세계에서 약 2억 4천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넷플릭스는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에서 선두 주자로 자리하고 있는 상태이다.

CEO

넷플릭스의 현재 CEO는 Reed Hastings이다. 헤이스팅스는 1960년 미국 보스턴에서 태어났다. 보스턴 대학교에서 수학과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였다. 그는 대학 졸업 후, 여러 IT 기업에서 일하면서 경영학 석사 학위도 취득했다. 1997년, 헤이스팅스는 Pure Software를 판매한 수익금으로 넷플릭스를 창업했다. 이 회사는 1998년에 Rational Software에 인수되었다. 이후 헤이스팅스는 다양한 IT 기업에서 경영진으로 일했다. 이후에는 DVD 대여 회사인 Netflix를 창업했다. 그는 Netflix 창업 당시에도 CEO였다. 이후 Netflix의 성장과 함께 회사의 대표이사로 계속해서 일해왔다. Netflix는 헤이스팅스의 지도 아래에서 DVD 대여 사업에서 인터넷 스트리밍 사업으로의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루어내었다. 오리지널 콘텐츠 생산으로의 진입도 이루어내면서 세계적인 OTT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헤이스팅스는 CEO로서 기업 경영 전략에 대한 뛰어난 통찰력과 기술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Netflix의 성장을 이끌어내었다. 또한 기업의 문화와 가치관을 중요시하면서도 창의적인 새로운 시도를 계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헤이스팅스는 창업 이후에도 항상 혁신적인 시도를 해왔다. 넷플릭스가 성장하면서 인터넷 스트리밍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 잡게 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그는 또한 교육 분야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교육 혁신을 위한 기부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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